테크니들 인사이트
아마존은 홀푸즈와 다른 스타일의 식료품 매장을 오픈하면서, 미국 전역에 오프라인 거점 확장을 추진하고 있다. 아마존은 식료품 시장 규모가 거대하고 결코 놓칠 수 없는 시장이라는 사실을 오래전부터 인식하고 있다. 오프라인 식료품 매장을 새로 출시하는 이유는 공개적으로 확인되지는 않았지만, 여전히 온라인에서 식료품을 구매하는 비율이 쉽게 늘어나지 않기 때문으로 해석된다.
여전히 많은 사람은 인스턴트 식품이나 밀키트와 같이 완성된 식품이 아닌 과일, 채소 등의 농산물과 생선, 소고기 등 신선한 식자재를 눈으로 확인하고 사는 즐거움을 누리고 있기 때문이다. 이를 완전히 온라인으로 옮겨올 수 없다면, 오프라인 매장에서 승부를 보는 것도 하나의 전략이다. 아마존은 일반 식료품점과 유사한 제품을 판매하면서 아마존 특유의 프라임 멤버십, PB 상품, 온라인 연계 등을 통해 고객을 아마존 오프라인 영역에 붙잡아 둘 생각이다. 오프라인 고객을 온라인으로 끌어들이는 것은 다음 문제다.
여전히 많은 사람은 인스턴트 식품이나 밀키트와 같이 완성된 식품이 아닌 과일, 채소 등의 농산물과 생선, 소고기 등 신선한 식자재를 눈으로 확인하고 사는 즐거움을 누리고 있기 때문이다. 이를 완전히 온라인으로 옮겨올 수 없다면, 오프라인 매장에서 승부를 보는 것도 하나의 전략이다. 아마존은 일반 식료품점과 유사한 제품을 판매하면서 아마존 특유의 프라임 멤버십, PB 상품, 온라인 연계 등을 통해 고객을 아마존 오프라인 영역에 붙잡아 둘 생각이다. 오프라인 고객을 온라인으로 끌어들이는 것은 다음 문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