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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품 플랫폼 ‘페칭’, 스프링캠프로부터 투자 유치

명품 쇼핑 중개 플랫폼 ‘페칭’이 스프링캠프로 부터 프리 시리즈 A 후속 투자를 유치하여 사업 규모 확장에 나선다.

스프링캠프는 오늘의집, 클래스101등 가파른 성장을 보여주는 스타트업에 투자를 유치해 온 VC이며, 페칭에 시드투자를 한 이후, 프리 시리즈 A 규모의 후속 투자 절차까지 성공적으로 진행되었다고 밝혔다. 페칭은 이번 투자를 통해 올해 총 거래액 100억을 목표로 사업 규모를 확장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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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측에 따르면 페칭은 유럽, 미국을 비롯해 국내 편집샵까지 제휴를 맺어 출시 1년만에 130만개에 달하는 명품 데이터를 확보 하였다. 또한 이를 기반으로 해외 직구가 생소한 고객들에게는 직구 대행 서비스까지 제공하여 2021년 월 거래액 기준 매월 평균 40% 이상의 성장을 이루고 있다.

권용재 페칭 대표는 “명품은 현지에서 구입하거나 직구를 하게되면 국내에서 부풀려 진 가격보다 상당히 저렴해지는 경우가 많다”며 “2030 소비자의 명품 시장 유입으로 커져가는 명품 시장과 함께 명품 쇼핑 정보 비대칭이 심화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해외 직구부터 국내 쇼핑까지 보다 합리적으로 명품을 구입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들었다” 고 말했다.

한편 페칭은 모바일 앱에서 국내외 유명 편집샵을 한번에 쇼핑할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해외 직구시 부과되는 관세, 부가세 등을 미리 예상해 볼 수 있으며, 여러 편집샵의 관심 상품을 페칭 앱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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