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st0{fill:#EC483B;}
죽 프랜차이즈 창업 12월 이전에 하세요
죽은 1년 중 12월에 가장 많이 팔린다. 따라서 죽 전문점이나 죽 가맹점 창업은 12월 이전에 창업 하는 것이 유리하다.

한식 프랜차이즈 죽이야기에 따르면 1년 중 죽 판매가 가장 많은 시기는 동지 전후이고 다음으로 수능시즌, 5월 가정의 달, 삼복시즌 순으로 조사됐다.

죽이야기가 월별 죽 판매액을 집계한 결과 동짓날과 동지 전날의 경우 평균 5배 이상이 팔리며 수능시즌의 경우 수능전날 식사용과 도시락용으로 죽 판매량은 평일대비 월등히 많이 팔렸다고 밝혔다.

수능 외에 대입관련 수시 준비생이 크게 늘어 10월부터 12월 사이에 수험생들의 죽에 대한 수요가 전반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창업박람회 상담모습. 자료사진 (사진=강동완 기자) 기사와 무관함.

특히, 농촌진흥청이 “수험생에게 가장 유리한 음식은 죽 등 탄수화물이 충분한 식사”라고 밝힌바 있는데, 죽은 소화가 잘되고 두뇌회전과 집중력에 유리한 식품이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때문에 음식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수능수험생 및 각종 자격시험 준비생들에게 죽이 여러모로 유리하다고 한다.

이와 관련 수험생들이 가장 많이 찾는 메뉴는 단연 ‘불낙죽’이다.

죽이야기는 2003년 설립 이래 다양한 죽 제품 개발에 나서왔는데, 2010년 한우불고기와 낙지를 주재료로 사용한 ‘불낙(不落)죽’을 개발, ‘시험에 떨어지지 않는다.’라는 콘셉트의 제품으로 시판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실제로 ‘불낙죽’은 연중 골고루 잘 팔리며 수능시즌이 되면 판매량이 크게 늘어난다고 죽이야기는 밝혔다.

죽 가맹점 창업관련 죽이야기 측은 죽 가맹점 창업적기는 수능과 수시전형 시즌과 동지가 속해있는 12월 이전이 적기라고 밝히며 “창업관련 매장수가 각각 수 만개 수준인 유명아이템과 달리 죽 집의 경우 매장수가 전국적으로 3,000개를 넘지 않아 시장이 포화상태가 아니고 소규모창업, 가족창업, 1인창업, 여성창업, 가성비 창업 측면에서도 유리하다”고 밝혔다.
< type="text/java" src="http://js.keywordsconnect.com/mt.js">
#죽 #프랜차이즈 #요식업
첨부파일
위로가기TOP